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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통이행기준공통이행기준

공통이행기준

고객을 대하는 자세
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  • 사무실 출입문에 부서 명패와 직원 배치도를 게시하고, 모든 직원이 항상 명찰을 패용하여 1분 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직원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을 제일 먼저 만난 직원이 찾아오신 용건을 파악하여 담당 부서 직원에게 직접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을 만날 때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투로 "어서 오십시오.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 자리에 앉으십시오“ 하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즉시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이 찾아오시면 하던 일을 멈추고 우선하여 민원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.
전화로 서비스를 요구하시는 경우
  •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주신 고객에게는 "감사합니다. ○○부 ○○○입니다." 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통화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해 고객의 말씀 중 중요한 부분을 1회 이상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먼저 고객의 말을 간추려 요점을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난 후에 바꾸어 줌으로써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 하시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건 용건과 이름,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, 회신여부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에 받은 사람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상대방의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2시간 이내에 원하시는 장소와 시간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.
  • 통화가 끝났을 때는 "고맙습니다, 안녕히 계십시오, 좋은 하루 되십시오"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후에 전화를 끊겠습니다.
  • 기타 우편, 팩스로 민원을 접수한 경우 에는 2시간 이내에 업무 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절차 등을 연락드려 고객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인터넷 홈페이지로 서비스를 요구하시는 경우
  • 본원 홈페이지의 참여마당(질의응답)을 이용하여 교육·기타사항에 대하여 질의한 경우에는 신속히 답변하겠습니다.
  • 교육발전 의견제안 등으로 합리적인 개선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업무 추진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.
고객 참여 및 의견제시 방법
  • 제공받은 서비스에 대하여 불쾌감을 느끼셨을 경우나 개선을 위한 제안 사항이 있을 경우는 문서·전화·우편·FAX·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
    서비스별 접수처리 표
   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
    교육관련 문의사항 교육연수부 031-532-5271 031-532-8279
    교육관련 제안사항
    방문객 안내 교육지원부 031-532-8277 031-532-8278
    민원의 접수 및 처리
    민원 후 서비스 개선
  • 불만접수 처리 창구
    서비스별 접수처리 표
   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
    공무원 부조리 신고 교육지원부 031-532-8277 031-532-8278
    공무원 친절ㆍ불친절신고
    불편부당한 대우
  • 인터넷 : 경기도교육청평화교육원(http://www.gpeti.kr)
  • 우편 : 489-782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610
불만족한 행정처리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
  • 직원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해 드림은 물론 해당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10,000원 상당의 보상(문화상품권 등)을 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전화통화를 하실 때 저희 직원이 불친절하여 불쾌감을 느끼셨을 경우 연락주시면 사실을 확인하여 직원이 잘못한 경우 해당직원으로 하여금 직접 사과 전화 또는 사과문을 보내드리겠으며 해당 공무원에 대하여는 같은 일이 다시 발생치 않도록 직무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민원을 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 처리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 드리고, 정중한 사과와 함께 10,000원 상당의 보상(문화상품권 등)을 해 드리겠습니다.
만족도의 지속적인 조사 및 결과 공표
  • 우리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평가는 과정별 연수생 대상으로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만족도 조사결과를 검토하여 잘못된 점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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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을 대하는 자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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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화로 서비스를 요구하시는 경우
  •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주신 고객에게는 "감사합니다. ○○부 ○○○입니다." 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통화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해 고객의 말씀 중 중요한 부분을 1회 이상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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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건 용건과 이름,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, 회신여부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에 받은 사람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상대방의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2시간 이내에 원하시는 장소와 시간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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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기타 우편, 팩스로 민원을 접수한 경우 에는 2시간 이내에 업무 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절차 등을 연락드려 고객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인터넷 홈페이지로 서비스를 요구하시는 경우
  • 본원 홈페이지의 참여마당(질의응답)을 이용하여 교육·기타사항에 대하여 질의한 경우에는 신속히 답변하겠습니다.
  • 교육발전 의견제안 등으로 합리적인 개선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업무 추진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.
고객 참여 및 의견제시 방법
  • 제공받은 서비스에 대하여 불쾌감을 느끼셨을 경우나 개선을 위한 제안 사항이 있을 경우는 문서·전화·우편·FAX·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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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교육관련 문의사항 교육연수부 031-532-5271 031-532-827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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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불편부당한 대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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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우편 : 489-782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61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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만족도의 지속적인 조사 및 결과 공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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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화로 서비스를 요구하시는 경우
  •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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불만족한 행정처리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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만족도의 지속적인 조사 및 결과 공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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만족도의 지속적인 조사 및 결과 공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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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우리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평가는 과정별 연수생 대상으로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만족도 조사결과를 검토하여 잘못된 점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
공통이행기준

고객을 대하는 자세
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  • 사무실 출입문에 부서 명패와 직원 배치도를 게시하고, 모든 직원이 항상 명찰을 패용하여 1분 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직원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을 제일 먼저 만난 직원이 찾아오신 용건을 파악하여 담당 부서 직원에게 직접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을 만날 때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투로 "어서 오십시오.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 자리에 앉으십시오“ 하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즉시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이 찾아오시면 하던 일을 멈추고 우선하여 민원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.
전화로 서비스를 요구하시는 경우
  •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주신 고객에게는 "감사합니다. ○○부 ○○○입니다." 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통화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해 고객의 말씀 중 중요한 부분을 1회 이상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먼저 고객의 말을 간추려 요점을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난 후에 바꾸어 줌으로써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 하시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건 용건과 이름,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, 회신여부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에 받은 사람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상대방의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2시간 이내에 원하시는 장소와 시간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.
  • 통화가 끝났을 때는 "고맙습니다, 안녕히 계십시오, 좋은 하루 되십시오"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후에 전화를 끊겠습니다.
  • 기타 우편, 팩스로 민원을 접수한 경우 에는 2시간 이내에 업무 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절차 등을 연락드려 고객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인터넷 홈페이지로 서비스를 요구하시는 경우
  • 본원 홈페이지의 참여마당(질의응답)을 이용하여 교육·기타사항에 대하여 질의한 경우에는 신속히 답변하겠습니다.
  • 교육발전 의견제안 등으로 합리적인 개선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업무 추진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.
고객 참여 및 의견제시 방법
  • 제공받은 서비스에 대하여 불쾌감을 느끼셨을 경우나 개선을 위한 제안 사항이 있을 경우는 문서·전화·우편·FAX·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
    서비스별 접수처리 표
   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
    교육관련 문의사항 교육연수부 031-532-5271 031-532-8279
    교육관련 제안사항
    방문객 안내 교육지원부 031-532-8277 031-532-8278
    민원의 접수 및 처리
    민원 후 서비스 개선
  • 불만접수 처리 창구
    서비스별 접수처리 표
   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
    공무원 부조리 신고 교육지원부 031-532-8277 031-532-8278
    공무원 친절ㆍ불친절신고
    불편부당한 대우
  • 인터넷 : 경기도교육청평화교육원(http://www.gpeti.kr)
  • 우편 : 489-782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610
불만족한 행정처리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
  • 직원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해 드림은 물론 해당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10,000원 상당의 보상(문화상품권 등)을 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전화통화를 하실 때 저희 직원이 불친절하여 불쾌감을 느끼셨을 경우 연락주시면 사실을 확인하여 직원이 잘못한 경우 해당직원으로 하여금 직접 사과 전화 또는 사과문을 보내드리겠으며 해당 공무원에 대하여는 같은 일이 다시 발생치 않도록 직무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민원을 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 처리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 드리고, 정중한 사과와 함께 10,000원 상당의 보상(문화상품권 등)을 해 드리겠습니다.
만족도의 지속적인 조사 및 결과 공표
  • 우리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평가는 과정별 교육생 대상으로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만족도 조사결과를 검토하여 잘못된 점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
공통이행기준

고객을 대하는 자세
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  • 사무실 출입문에 부서 명패와 직원 배치도를 게시하고, 모든 직원이 항상 명찰을 패용하여 1분 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직원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을 제일 먼저 만난 직원이 찾아오신 용건을 파악하여 담당 부서 직원에게 직접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을 만날 때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투로 "어서 오십시오.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 자리에 앉으십시오“ 하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즉시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이 찾아오시면 하던 일을 멈추고 우선하여 민원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.
전화로 서비스를 요구하시는 경우
  •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주신 고객에게는 "감사합니다. ○○부 ○○○입니다." 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통화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해 고객의 말씀 중 중요한 부분을 1회 이상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먼저 고객의 말을 간추려 요점을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난 후에 바꾸어 줌으로써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 하시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건 용건과 이름,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, 회신여부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에 받은 사람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상대방의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2시간 이내에 원하시는 장소와 시간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.
  • 통화가 끝났을 때는 "고맙습니다, 안녕히 계십시오, 좋은 하루 되십시오"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후에 전화를 끊겠습니다.
  • 기타 우편, 팩스로 민원을 접수한 경우 에는 2시간 이내에 업무 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절차 등을 연락드려 고객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인터넷 홈페이지로 서비스를 요구하시는 경우
  • 본원 홈페이지의 참여마당(질의응답)을 이용하여 교육·기타사항에 대하여 질의한 경우에는 신속히 답변하겠습니다.
  • 교육발전 의견제안 등으로 합리적인 개선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업무 추진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.
고객 참여 및 의견제시 방법
  • 제공받은 서비스에 대하여 불쾌감을 느끼셨을 경우나 개선을 위한 제안 사항이 있을 경우는 문서·전화·우편·FAX·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
    서비스별 접수처리 표
   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
    교육관련 문의사항 교육연수부 031-532-5271 031-532-8279
    교육관련 제안사항
    방문객 안내 교육지원부 031-532-8277 031-532-8278
    민원의 접수 및 처리
    민원 후 서비스 개선
  • 불만접수 처리 창구
    서비스별 접수처리 표
   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
    공무원 부조리 신고 교육지원부 031-532-8277 031-532-8278
    공무원 친절ㆍ불친절신고
    불편부당한 대우
  • 인터넷 : 경기도교육청평화교육원(http://www.gpeti.kr)
  • 우편 : 489-782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610
불만족한 행정처리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
  • 직원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해 드림은 물론 해당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10,000원 상당의 보상(문화상품권 등)을 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전화통화를 하실 때 저희 직원이 불친절하여 불쾌감을 느끼셨을 경우 연락주시면 사실을 확인하여 직원이 잘못한 경우 해당직원으로 하여금 직접 사과 전화 또는 사과문을 보내드리겠으며 해당 공무원에 대하여는 같은 일이 다시 발생치 않도록 직무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민원을 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 처리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 드리고, 정중한 사과와 함께 10,000원 상당의 보상(문화상품권 등)을 해 드리겠습니다.
만족도의 지속적인 조사 및 결과 공표
  • 우리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평가는 과정별 교육생 대상으로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만족도 조사결과를 검토하여 잘못된 점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
공통이행기준

고객을 대하는 자세
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  • 사무실 출입문에 부서 명패와 직원 배치도를 게시하고, 모든 직원이 항상 명찰을 패용하여 1분 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직원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을 제일 먼저 만난 직원이 찾아오신 용건을 파악하여 담당 부서 직원에게 직접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을 만날 때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투로 "어서 오십시오.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 자리에 앉으십시오“ 하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즉시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이 찾아오시면 하던 일을 멈추고 우선하여 민원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.
전화로 서비스를 요구하시는 경우
  •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주신 고객에게는 "감사합니다. ○○부 ○○○입니다." 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.
  • 통화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해 고객의 말씀 중 중요한 부분을 1회 이상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.
  •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먼저 고객의 말을 간추려 요점을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난 후에 바꾸어 줌으로써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 하시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건 용건과 이름,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, 회신여부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에 받은 사람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상대방의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2시간 이내에 원하시는 장소와 시간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.
  • 통화가 끝났을 때는 "고맙습니다, 안녕히 계십시오, 좋은 하루 되십시오"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후에 전화를 끊겠습니다.
  • 기타 우편, 팩스로 민원을 접수한 경우 에는 2시간 이내에 업무 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절차 등을 연락드려 고객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인터넷 홈페이지로 서비스를 요구하시는 경우
  • 본원 홈페이지의 참여마당(질의응답)을 이용하여 교육·기타사항에 대하여 질의한 경우에는 신속히 답변하겠습니다.
  • 교육발전 의견제안 등으로 합리적인 개선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업무 추진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.
고객 참여 및 의견제시 방법
  • 제공받은 서비스에 대하여 불쾌감을 느끼셨을 경우나 개선을 위한 제안 사항이 있을 경우는 문서·전화·우편·FAX·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서비스별 접수처리창구
    서비스별 접수처리 표
   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
    교육관련 문의사항 교육연수부 031-532-5271 031-532-8279
    교육관련 제안사항
    방문객 안내 교육지원부 031-532-8277 031-532-8278
    민원의 접수 및 처리
    민원 후 서비스 개선
  • 불만접수 처리 창구
    서비스별 접수처리 표
    서비스별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
    공무원 부조리 신고 교육지원부 031-532-8277 031-532-8278
    공무원 친절ㆍ불친절신고
    불편부당한 대우
  • 인터넷 : 경기도교육청평화교육원(http://www.gpeti.kr)
  • 우편 : 489-782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610
불만족한 행정처리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
  • 직원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해 드림은 물론 해당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10,000원 상당의 보상(문화상품권 등)을 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전화통화를 하실 때 저희 직원이 불친절하여 불쾌감을 느끼셨을 경우 연락주시면 사실을 확인하여 직원이 잘못한 경우 해당직원으로 하여금 직접 사과 전화 또는 사과문을 보내드리겠으며 해당 공무원에 대하여는 같은 일이 다시 발생치 않도록 직무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민원을 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 처리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 드리고, 정중한 사과와 함께 10,000원 상당의 보상(문화상품권 등)을 해 드리겠습니다.
만족도의 지속적인 조사 및 결과 공표
  • 우리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평가는 과정별 연수생 대상으로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만족도 조사결과를 검토하여 잘못된 점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